미래에 대한 기다림을 놓아버리고 현재에 닻을 내리라
2026-02-16
조회수 385
25
7
iris2026-02-17 00:34
글 감사합니다❤️
'과거, 현재, 미래는 이미 거대한 하나의 완성물로 존재하며
시간은, 우리가 그 안의 관계성 안에서 이동하며 부수적으로 처리된 정보일 뿐이다'
우리가 인지하는 시간은 실재하지 않으며,
사건의 관계성의 추론 안에서 시간이 인식된다고 하는데요
다시 말해, 객관적 시간은 존재하지 않으며
다만 사건과 사건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뇌의 정보처리의 부수적 현상이라고 합니다
전체는 완성되어 있으며, 어떤 부분에 존재함으로 인지작용을 시작할 때 시간의 흐름을 감각하게 된다고 합니다
물리학적으로도 시간은 환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오직 영원한 현재만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현재, 미래는 이미 거대한 하나의 완성물로 존재하며
시간은, 우리가 그 안의 관계성 안에서 이동하며 부수적으로 처리된 정보일 뿐이다'
우리가 인지하는 시간은 실재하지 않으며,
사건의 관계성의 추론 안에서 시간이 인식된다고 하는데요
다시 말해, 객관적 시간은 존재하지 않으며
다만 사건과 사건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뇌의 정보처리의 부수적 현상이라고 합니다
전체는 완성되어 있으며, 어떤 부분에 존재함으로 인지작용을 시작할 때 시간의 흐름을 감각하게 된다고 합니다
물리학적으로도 시간은 환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오직 영원한 현재만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연법2026-02-16 14:45
어느 순간 문득 '아 나는 미래만 바라보고 사는구나'를 깨달았다죠..
나는 지금 이 순간에만 존재하고 있는데.. ㅎㅎ
글 감사합니다.
목탁소리 도반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행복한 설날 되세여 ()🙇♀️
나는 지금 이 순간에만 존재하고 있는데.. ㅎㅎ
글 감사합니다.
목탁소리 도반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행복한 설날 되세여 ()🙇♀️

기다리지 말라.
언제나 매 순간에 도착해 있으라.
미래에 대한 기다림을 놓아버리고 현재에 닻을 내리라.
지금 이 자리야말로 모든 기다림이 완성된 순간이다.
우리는 끊임없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추구한다.
더 많은 돈을 벌기 바라고, 더 크게 성공하기를 바라며, 끊임없이 더 많은 것을 이루길 바란다.
이런 추구는 멈추지 않는다.
그러나 추구한다는 것은 곧 지금이 아닌 미래를 기다리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이라는 완벽하고도 완전한 순간을 외면하게 된다.
사실은 지금 이 순간이야말로 내가 그렇게 바라던 그 모든 일이 이루어진 순간이다.
우리 모두는 매 순간 도착해 있다.
매 순간이 완벽하며 완전하다.
언젠가 행복해 지는 것이 아니다.
행복은 없는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여기에 이미 갖추어진 행복을 다만 누리고 만끽하는 것이다.
언젠가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다.
바로 지금 완전한 풍요는 이미 와 있다.
미래를 향한 기다림을 놓아버리고 지금 여기라는 현재에 발 딛고 서라.
글쓴이:법상